[스크랩] 술이 술술~~ 통삼겹묵은지김치찜★

2014. 1. 10. 21:10[펌]그림의 떡

 

 

갑자기추워져서 그런가..

이젠 맥주보다 소주가...ㅋㅋㅋ

땡기는 최블리예요^^ㅋㅋㅋ

 

원래 술안주가 아니였는데...

어쩌다....가.......는 무슨...ㅋㅋㅋㅋ

 

일욜저녁 칼칼하고 뜨끈한 통삼겹묵은지김치찜으로

신랑이랑 찐하게 소주한잔하고..

월욜부터 이고생하고 있네요...ㅋㅋ

 

근데 술이 술술~~

 진짜 쥑여죠요~~~~^^;;;

 

 

 

 

 

 

물에 담가 핏물좀 살짝 뺴주고....

 

 

 

 

 

 

잡냄새와 고기의 누린맛을 없에주기 위해

된짱과 통후추를 넣고

한번 삶아주고....요....

 

헉..... 고기 안보인다.ㅋㅋㅋ

저안에 고기 있어요~~~~ㅋㅋ

 

 

 

 

 

 

 

 

 

1년된 묵은지예요~

묵은지의 자태가 참 곱네욬ㅋㅋㅋㅋ

 

 

 

 

 

 

 

 

양념장( 간장,고춧가루,고추장,다진마늘,매실액)

 

양념장을 만들고....

 

 

 

 

 

 

고기 넣고

묵은지를 반으로 갈라 고기위에 살포시 언져주고..

양념장을 푼 육수를 부어서

 

 

 

 

 

 

 

 

1시간 30분정도

푹~~~~ 삶아주면..... 끝!! ㅋ

 

 

 

 

 

 

고기랑 김치 예쁘게 잘라서 전골냄비에 담고

약한불에 살살 끓여가며 먹으면....

술이 술술~~~~~~♬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최블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