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휴일엔 매콤한 순살 양념치킨이 최고야~~^^*

2013. 6. 17. 13:39[펌]그림의 떡

 

굿모닝~~

 

 

 기분 좋은 하루 편안하게 시작하셨지요~~?

 

 

저두 쉬는 날이라 느긋한 하루 시작해보내요~~

 

 

 

 

 

 

 

어제 소개해 드렸던 바싹한 순살 프라이드 치킨은 맛나게 드셨는지요~~

 

 

오늘은 그 녀석 보다 인기가 더 좋았던 양념 치킨 준비했어요~!~

 

 

 

 

 

 

외국  사시는 분들은  아마 다 아실겁니다~~

 

 

한국식  양념치킨이 얼마나 그리운지~~ㅋㅋㅋㅋ

 

 

저야   자급자족을 생활화 하는 사람이라  땡긴다~~싶으면 만들어 먹지만

 

 

처음 부터 그러지는 못했답니다~~

 

 

 

 

 

 

그러니 30분을 차를 타고~~한마리에 건 40불 하는 치킨을 사다 먹었으니~~

 

 

지금 생각하면 참 바보 같아요~~

 

 

실패 하더라도 도전~~ 해 보면 될 일을~~ㅋㅋㅋㅋ

 

 

 

 

 

 

 

울 강양 땜시 만든 양념 치킨이지만 울 강군도 우찌 맛나게 잘 먹던지~~

 

 

매운 음식에 약한 녀석이지만 양파와 파채 올려 먹는걸 보면

 

 

그래~~ 사는 곳이 아무리  달라도 입맛은 안 변하지~~라는 마음이 절로 들더군요~~~

 

 

 

 

 

 

 

닭다리나 다른 부위로 만들면 손질하는 시간이 걸리기 마련지지만

 

 

닭가슴살은   손질이 간편하니 지금이라도 만들어 드시기에 충분 할겁니다~~~

 

 

 

 

 

 

현충일이라  아이들도 서방님도  쉬는 날이니~~

 

 

 엄마의 솜씨를 살짝 보여 주시면 어때요~~?

 

 

물론 전화 한통이면 총알 같이 배달이 되지만 집에서 만들면 정성이 두배라 더 건강하고

 

 

맛나지 싶네요~~~

 

 

 

 

 

 

 

바싹한 프리이드가 땡기시는 분들은 어제의 포스팅으로 살짝 돌아가 주시고~~ㅋㅋㅋㅋ

 

 

 

순살 프라이드 치킨~http://blog.daum.net/prinmoth/1922385

 

 

 

 

 

 

 

매콤한 양념이 땡기시는 분들은 저를 따라와 주시와요~~^^*

 

 

 

 

 

 

고소한 땅콩가루도 팍팍  뿌렸더니  씹히는 맛이 일품이더구만요~~^^*

 

 

이러니 아이들이 우찌 좋아하지 않을수 있겠어요~~

 

 

 

 

 

 

 

울 막둥이니 또 만들어 달라고 떼를 쓰고 있으니~~

 

 

포스팅도 하루 지나하면 엄마가 피곤해 지는 구만요~~ㅋㅋㅋㅋ

 

 

 

 

 

 

 

매콤 달콤한 양념에 바싹하면서 부드러운 닭가슴살의 절묘한 하모니~~

 

 

세계 어느 나라 닭요리를 봐도 이녀석 만큼 맛난 녀석은 찾기 어렵지요~~

 

 

한국은 전화 한통이면 이리 맛난 녀석을 매일 드실수 있으니~~

 

 

그저 부럽사옵니다~~ㅋㅋㅋㅋ

 

 

 

 

 

 

 닭가슴살 준비해 주시구요~~ 순살이라 담백함은 기본에 뼈가 없어

 

 

아이들이 먹기에 딱이랍니다~~^^*

 

 

 올리브유 2T,다진 마늘 1T가득,  화이트 와인이나 청주 2T,소금 후추 약간  넣고

 

 

 손질해서   한입 크기로 잘라둔  닭가슴살을  넣고 잘 버무려 주셔요~~

 

 

전 전날 저녁에 미리  냉장고에서 하룻밤 재워 두었네요~~~

 

 

 

 

 

 보통 밀가루 1컵이면  감자 전분 가루 1/2컵,거기에 말린 파샐리 1T 가득 넣는데

 

 

양념치킨은  양념이 묻으면 옷이 눅눅해 질수 있어 여기에  옥수수 가루 1/3컵을 더 넣었답니다~~

 

 

 

 

 

 

 

얼음물로 반죽한 다음  튀김 가루  살짝 입힌 닭가슴살을 넣고~~

 

 

 

 

 

 

튀겨 주시면 돼요~~이건 처음 튀긴 녀석인데~~

 

 

두번쨰 튀긴 녀석 사진이 보이질 않네요~~

 

 

두번쨰 튀긴 녀석은   튀김 옷의 바싹함이 그대로 느껴진답니다~~

 

 

 

 

 

 

간단한 소스 만들어 볼께요~~

 

 

고추장 3T,고춧가루 2~3T,다진 마늘 1T가득,다진 양파 2T,청주 2T, 커리 가루 1T,

 

 

요리엿 2T, 케찹 1~2T를 넣고 잘 믹스 하신 다음 될 수 있으면

 

 

하룻밤 숙성 시켜 주시는게 좋아요~~

 

 

 

 

 

 

 

만드실때는  후라이팬에  요리엿 1T,참기름 1T를 넣고 양념장을 넣어 보글 보글 끓을때

 

 

바싹하게 튀긴  닭가슴살을 넣고 살짝 버무려 주시면 돼요~~

 

 

 

 

 

 

 한국에서 먹던 양념 치킨 부럽지 않구만요~~^^*

 

 

 치킨 대신  두부나 떡, 버섯을 바싹하게 튀겨  강정처럼 만들어 주셔도 좋아요~~

 

 

 

 

 

 

 

엄마가 만들어 주는 건강하고 맛난 매콤한  순살 양념 치킨 ~~

 

 

마음에 드셨나 모르겠네요~~

 

 

 전화 한통이  쪼르르 배달되는 양념 치킨도 좋지만 엄마가 만들어 주는 양념치킨은 아이들은

 

 

더 좋아하지 싶어요~~울 강남매 처럼~~^^*

 

 

 

 

 

 

울 님들이 주시는 추천의 힘은 내일의 포스팅을 준비하게 하는 힘의 원동력이 된답니다~~

 

 

나가시기전에 꾹 한번 눌러주시는거 잊으시면 안돼요~~^^*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그린 레이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