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딸기를 1년 내내 먹는 법 '딸기 주물럭'을 아시나요?

2013. 5. 29. 11:37[펌]그림의 떡

 

안녕하세요~^^

 

지난 주말 신랑과 신나게 만들어 먹은 딸기 주물럭 소개할께요

 

돼지 주물럭은 들어봤어도 딸기 주물럭은 처음이라구요?? ㅋㅋㅋㅋ

 

제주에서는 노지딸기가 한창일 때 한 박스나 대량으로 구매 후 집에서 이렇게들 많이 먹어요

 

재료는 초간단 만드는 과정은 더 간단하니,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딸기(시들어 가거나, 맛 없는 딸기 다 괜츈), 설탕만 있으면 됩니다

 

저는 노지에서 사온 1kg 딸기가 많이 시들어서 요걸로 만들었네요

 

보통 식구가 많은 집은 10kg씩 만들곤 한답니다 ㅎㅎㅎㅎ

 

 

 

 

 

 깨끗하게 찬물에 2번 씻은 뒤

 

 

 

꼭지를 다듬고

 

자, 이제 포인트

 

손으로 열심히 주물럭~주물럭~~

 

 

 

잘한다, 우리 신랑!!

 

 

 

 

쪼물딱 쪼물딱

 

 

 

왜 딸기 주물럭인지 알겠지요?

 

손으로 열심히 주물럭거려서 그래요

 

믹서로 갈면 씹는 맛이 없어요

 

손맛이에요 손맛!! ㅋㅋㅋㅋ

 

 

 

 

여기에 기호에 맞게 설탕을 첨가

 

저는 한국자 넣었네요

 

여기에 우유를 섞어 마시기 때문에 좀 달달해야 좋아요

 

 

 

 요리하여 저는 2봉지 나왔네요

 

냉동실로 보관해서 딸기 먹고 싶을 때 마다 꺼내 먹을꺼에요

 

 

 

그리고 기호껏 우유를 섞고 한 모음 들이킵니다

 

어유~시원해요^ㅡ^

 

달달하고 온 몸의 갈증이 해소되는 느낌!!

 

 

 

이 알맹이들이 보이시나요?

 

알갱이가 살아있네 살아있어!!

 

일부러 많이 조물딱거리지 않았어요

딸기씨가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게 아주 매력적이거든요

 

딸기쥬스, 이제  믹서에 갈지 마시고

손맛으로 만들어 보세요

 

한번 빠지면 헤어나오지 못하실꺼에요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봄봄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