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간단한 재료로 만든 짜지 않은 무장아찌

2014. 7. 23. 15:21[펌]그림의 떡

 

짜지 않은 무짱아찌

 

 

 

무 1/2개ᆞ청양고추2개 송송 

 

[간장ᆞ물ᆞ식초 1컵ᆞ설탕 2/3컵] 매실액 2큰술 =  팔팔 끓임.

 

팔팔 끓은 걸 그대로 나박 썬 무에 부어줌.

 

다음날부터 시식 - 만드는 법, 무척 간단해요. ^^ 

 

***

 

 적은 양을 하고 싶으면...

 

무1/4개ᆞ청양고추1개 송송 

[간장ᆞ물ᆞ식초 1/2컵ᆞ설탕1/3컵] 매실액 1큰술 =  팔팔 끓임.

 

 

 

 

무 반 개를 썰어 담았어요. 청양고추 2개도 송송 썰어 같이 담았어요.

 

 

[간장ᆞ물ᆞ식초 1컵ᆞ설탕 2/3컵]을 먼저 팔팔 끓이다가 마무리로 매실액 2큰술 넣어 팔팔 끓임.

 

 

끓는 간장물을 그대로 부어줌

처음에는 간장물이 반도 못차는데

 

 

좀 시간이 지나면 가득 차올라요.

 

 

더운 기가 없어질 때까지 밖에 두었다가

 

 

식으면 뚜껑 꼭 닫아 냉장고에 하루 두었다

다음날부터 먹어요.

 

 

매실향도 나고 청양고추의 매운맛도 있고 새콤하고 약간의 달콤함이 참 좋아요.

짜지 않고 청량감이 아주 좋은 맛이에요.

 

하루 두니 간이 들어 무에 색이 잘 들었어요.  

 

 

 반찬 그릇으로 먹을만큼 옮겨 담아요.

 

 

맛이 좋아 헤프네요. ^^

 

 

중국집 짜장면 먹을 때 단무지 대신에,

치킨 먹을 때 흰 무 대신에,

피자 먹을 때 피클 대신에

 

좋아요.

 

***  맛이 변할까 걱정이 되면 국물만 따라 끓였다가 식혀 부어줘요.

 

 

 블랙이네, 오늘은 맛있는 날  http://blog.daum.net/beech/7715180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블랙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