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익은김치로 만든 밥도둑 닭김치찜

2014. 6. 12. 20:16[펌]그림의 떡

 

 

요즘 집치우느라 매일 이사하는 기분으로 살고 있네요~~

뭘 그렇게 쓰지도 않으면서 끌어안고 살았나 싶어서

두해이상 손이 안가는 물건들은 싹다 치워버렸네요~~

담에 괜히 버렸다고 후회할땐 하더라도...

치워놓으니 수납장도 옷장도 가벼워져 일단은 좋아요~ㅎㅎ

 

 

 

맛있게 익은 익은김치에 닭한마리를 넣어

닭김치찜을 만들었어요~

부드럽게 익은 김치가 어찌나 맛나던지...

아침부터 밥 두번 먹은건 모두 비밀로 하기로요~~ㅋ

 

 

 

요래요래 닭고기를 김치로 돌돌 말아

아~~

맛나요~~맛나~~ㅋ

 

 

 

 

재 료

닭,익은지,매실액,들기름,정종,후추가루

 

 

 

 

닭을 찬물에 잠깐 담궜다가 4등분해서

기름부분은 가위로 모두 제거를 해주었어요~

껍질도 모두 벗겨내고 싶지만... 그럼 살코기가 좀 퍽퍽해지기에...

꾹 참고...반만 탈의를~~ㅎㅎ

익은김치 1/4포기와 닭고기,끓는물 넣어 센불에서 끓여주었어요~

 

 

 

 

김치를 잘 펴서 닭을 덮어주고~~
매실액 2,정종 2,들기름 1스푼과 후추가루 넣어 보글보글 끓여주면 닭김치찜 완성이예요~~

 

 

 

 

김치가 맛있으니 다른 양념 필요없이 간단하게 만들어도

넘 맛있는 닭김치찜이예요~~

사실 장보러갈땐 등갈비나 돼지등뼈를 사려고 했는데...

닭이 세일중이길래 얼렁 데꼬왔는데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어요~

 

 

 

 

 

김치찜은 또 요래 포기째 넣고 끓여서

밑둥만 잘라낸 뒤 쭉쭉 찢어 먹는게 더 먹음직스럽기도 하구...

기분학상...더 맛나기도 하지요~ㅎㅎ

다만... 자긴 김치 못 찢는다고... 젓가락 들고 기다리는 옆지기.. 김치 찢어주는게 귀찮을 뿐이고~~~


 

 

하지만 맛있는 음식 먹다보면 다 잊어버린다능~~

뜨끈한 밥을 김치찜으로 말아 한입에 쏘옥~~

 

 

 

 

 

닭고기 발라서 김치에 돌돌 말아서 먹으니...

아웅~~

요거 완전 밥도둑이라 밥이 무한정 들어가더라구요~~

식탁에 다른반찬도 몇가지 올렸는데 옆지기랑 둘이

요거 하나만 공략하고... 다른반찬은 그대로~~ 냉장고로~~ㅎㅎ

 

 

 

 

익은김치가 맛있으니 뭘 만들어도 맛있었겠지만...

닭김치찜은 조만간 또 만들어먹으려구요~~ㅎㅎ

 

오늘도 찾아주셔서 귀한 손가락 추천, 댓글 남겨주시는 이웃님들~

넘 감사드려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라벤더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