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부추계란말이]봄의 향이 느껴지는듯 향긋한 부추향이 솔솔~

2015. 3. 10. 15:33[펌]그림의 떡

 

 

 

3월이네요~~

계절은 본격적으로 봄인데,,,

꽃샘추위로 날은 여전히 더 추워요~~

기온도 차갑지만 바람이 많이 불어서 인지 더더욱 추운날씨네요

 

오늘은 만만한 재료이지만

늘 부드럽고 맛있게 먹을수 있는 계란말이 들고 왔네요~~

 

 

 

 

지난번에도 계란이 정말 좋다는 방송을 봤는데

최근에도 계란을 가지고 여러가지 방법으로 만들어 질병치유에도 도움되는 약이 되는 계란을

만드는것을 보니 자주 먹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더군다나 계란은 부드럽고 고소하니

언제 먹어도 참 맛있게 즐길수 있는 계란말이

오늘은 향긋한 부추넣어 계란말이 만들었어요

 

 

 

 

재료:계란4개,부추조금,우유2큰술,소금,후추,포도씨유

 

오늘 재료 참 간단하지요~~

 

 

 

 

계란은 4개를 깨주어 그릇에 담고 부추는 깨끗하게 씻어 송송썰어놓아요~~

 

 

 

 

계란물에 소금간과 후추간을 하고 우유2큰술을 넣어주어 잘 섞어저어주어요

우유는 개인취향에 따라 넣지 않아도 상관없어요~~

 

 

 

 

계란을 잘 풀어 부추썰어놓은것을 넣어주어 잘 섞어주어요

 

 

 

 

후라이팬에 포도씨유 기름을 조금만 두루고 열을 살짝 가한다음

부추넣은 계란물을 넣어주구요

약불에 타지 않게 익혀주면서 만들어주어요

계란물이 어느정도 익어가면 돌돌말아주고

또다시 계란물을 넣어주어 또 말아주기~~

 

 

 

 

계란말이를 하면서 옆면도 잠시 세워 익혀주구요

 

 

 

 

요렇게 완성이네요~~

 

 

 

 

날마다 먹어도 질리지 않고 부드럽고 고소한 계란말이

김말이에 싸서 말아 잠시 두어도 좋고

저처럼 그냥 계란말이 완성되는 대로 살짝 식혀서

썰어내면 되겠지요

 

계란말이도 불에서 바로 내려 썰어주면 이뿌게 썰어지지 않으니

살짝 한김식힌후 썰어내면 곱게 썰어낼수 있어요

 

 

 

 

접시에 담아 내면 완성입니다~~

 

최고의 친숙한 재료로 간단하게 부담없이 만드는 계란말이지만

향긋한 부추향이 봄의 맛이 느껴지는것 같아요 ㅎㅎ

계란말이 언제나 최고의 맛입니당~~

 

 

 

 

 

 

 

 

 

 

 

감기조심하세요^&^~~

짠순이의 향기나는 밥상요리 http://blog.daum.net/ltp4321 ~~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언덕마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