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굴전]바다향가득 향긋한 굴전 간편하고 쉽게 부침하는 간단팁

2014. 10. 21. 13:13[펌]그림의 떡

 

 

바다향 가득 머금은 향긋한 굴전 만들기~~

맛있는 굴전 쉽고 간편하게 만들수 있는 간단팁 ~~

 

어제까지만 해도 날이 좋았는데 오후되는 서서히 날이꼬물꼬물 하더니만

정말 오늘 아침부터 가을비가 내려 날이 많이 추워진듯 느껴지네요~~

그래서 오늘은 향긋하고 맛있는 굴전 들고 왔어요~~

 

 

 

 

마트에 서서히 싱싱한 굴들이 많이 진열되어 있드라구요

굴120그램짜리 굴이 3개들이 5900원하길래

오랫만에 굴사서 초장찍어먹고 나머지는 굴전만들었어요~~

 

 

 

 

굴은 싱싱하게 초장찍어먹으면 상큼한 맛이 느껴지는 반면에 약간 비릿함도 느껴져서

저는 잘 안먹게 되니 굴전으로 먹으니 훨 맛있어요

 

굴비릿함이 싫다하시는분들에겐 굴전이 고소하면서도 향긋해서 좋기도 하고

아주 맛있어서 추천하고 싶네요~~

 

 

 

 

재료;굴2봉지,굵은소금약간,계란4개,부침가루크게1큰술,구운소금한꼬집,후추조금,

매운홍고추1개반,풋고추2개,팽이버섯,당근,카놀라유

부침가루양은 조금더 하셔도 상관없어요

 

굴은 일단 3봉지를 씻어주어요

여기에 굵은소금을 조금 넣어 살살 흔들어 가며 이물질을 걸러내고 체망에 건져주어요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 물기빼서 준비해요

굴전에 쓰일굴은 약간 통통하면서도 크기가 있는걸로 준비해여

 

 

 

 

굴이 살이 통통하고 실해서 입속에 느껴지는 굴맛이 정말 향기로운것 같아요

 

 

 

 

굴전에 들어갈 야채들을 다지듯 썰어 준비해요

여기서 홍고추만 매운걸로 준비했어요

굴전이지만 약간의 칼칼함이 느껴지면 굴의 비릿함이 많이 감소되겠지요?

재료는 다른곳에도 쓰기위해 약간 여유 있게 준비했어요~~

 

 

 

 

계란은4개를 풀어 준비하구요

굴전에 쓰일 계란도 다른곳에 쓰기위해 약간 여유있게 준비했어요~~

 

 

 

 

여기서 간편하게 굴전 부치는법인데요

흔히들 굴전이나 일반 다른 부침할때 밀가루옷을 먼저 입히고

계란물을 입히는 순서로 하는데요

오늘은 쉽고 간편하게 계란물에 부침가루를 섞어서 해주면

따로 밀가루옷을 입힐필요가 없어

그나마 쉽고 간편하게 부침할수 있답니다

부침가루가 들어가서 계란물도 잘 입혀지구요 ㅎㅎ~~

 

여기에 약간의 구운소금과 후추를 넣어주어 간을 주구요

 

 

 

 

그냥 섞을려면 잘 섞이지 않으니 거품기로 저어주면 잘 풀려요

 

 

 

 

여기에 위의 야채들을 넣어 섞어줍니다

 

 

 

 

부침할 모든게 준비되었으니

여기에 물기뺀 굴만 넣어주어 계란옷을 입혀주어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하나씩 수저로 떠서 부침하면 되는데요

 

그렇다고 너무 약불에서 부침하다보면 굴의 영양과 수분이 빠져나가니

불조절을 잘해서 빠른시간에 부침해야 해요

 

 

 

 

앞뒤로 노릇하게 부침해요

 

 

 

 

 

 

찍어먹을 장은 저는 아무런 양념하지 않는

그냥 양조간장만으로 깔끔하게 내어놓았어요

 

 

 

 

바다의 우유라 불리우는 굴은 많은 영양을 담고 있고

특히 피로할때 굴을 많이 먹으면 피로가 많이 가시는것 같아 좋드라구요

 

 

 굴에는 비타민이 풍부해 겨울철 좋은 비타민 공급원이 되고 특히 남성의 스테미너 향상과 여성의 피부에 좋고

굴에는 무기염류성분인 아연이 들어있어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돕고

정자를 형성한대요 칼로리와 지방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철분이외에 구리도 함유되어 있어 빈혈에 좋답니다.

또한 타우린이 많아 콜레스테롤을 내리거나 혈압저하 작용에도 도움이 됨

 

 

 

 

5월부터 8월이 산란기인 굴은 겨울이 되면 살이 올라 몸집이 통통하고 유백색이 되고

겨울 굴에는 글리코겐 함유량이 여름 굴보다 10배 이상 많아 특히 인기가 더 좋지요

향긋하고 맛있는 굴전 온가족이 함께 즐겨드실수 있는 굴전 강추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짠순이의 향기나는 밥상요리 http://blog.daum.net/ltp4321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언덕마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