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주말에 가족과 함께 푸짐하게 즐기세요-닭볶음탕^^

2011. 10. 16. 13:58[펌]그림의 떡

또다시 주말입니다 ㅎㅎㅎ

정말 왜일케 세월이 잘가는지 모르겠네요

흐르는 세월을 잡지는 못하고 한탄만 하고 있는 못난 여우랍니다 ㅠㅠ

10월도 반이 되어가고

이제 두어달만 있으면 또 한해가 지겠지요

그럼 여우도 한살을 더 먹을거구요

아~~~지나가는 세월이 너무 아쉬워요

더 하고 싶은것도 이루고 싶은것도 많은데 하염없이 흐르는 세월이 미울뿐이네요~~

 

그래도 할건 한다~~아자아자~~~ㅋㅋㅋㅋㅋ

주말이 되면 괜히 특별한 뭔가가 먹고 싶고 만들고 싶고 한게 인지상정! ! ! ! !

여우도 꼭 같습니다 ㅎㅎㅎ

 

지난 주말 집에 다니러 온 아들과 함께 만들어 먹었던 닭볶음탕이에요

여우의 아들은 육고기를 정말 좋아합니다(아빠랑 완전 반대죠 ㅎㅎㅎ)

그중에서도 닭고기를 우찌나 좋아하는지 집에만 오면 닭볶음탕 닭구이 삼계탕등 닭요리만 찾아요

가끔 여우가 귀차니즘에 빠지면 닭만 사다달라고 합니다 요리는 지가 한다고 ㅋㅋㅋ

근데 아들이 한 닭요리가 맛이 정말 좋아요

아빠 닮아서 입맛도 까다롭고 요리실력도 좋은듯 합니다

근데 이놈이 이번에는 양보를 안하고 절대로 여우의 닭볶음탕을 원하더라구요 ㅠㅠ

쩝^^;;

할수 없이 또 조리대 앞에서 닭볶음탕을 만들었다지요~~

 

아들이 절대 양보안하는 엄마표 닭볶음탕 만드는 방법 한번 보실까요^^

 

재료:닭 한마리,감자세개,양파 한개,청양고추두개,홍고추한개,파채

 

     고추장 2술,간장3술,두반장1술,다진마늘2술,맛술2술,설탕2술

 

 

국물이 잘박한 매콤한 닭볶음탕을 너무너무 좋아하는 울 아들~~

이젠 너가 좀 해 먹으면 안되겠니 ㅎㅎㅎ(어디선가 엄마 블방을 보고 있을 아들에게 바라면서 ㅋㅋㅋ)

 

감자도 잘 익구요 닭다리도 정말 실하죠 ㅎㅎㅎ

 

파채를 넣었더니 더 먹음직스럽네요^^

 

닭은 씻어준후 우유에 절여 놓아요

그럼 닭비린내 제거에 좋아요^^

 

30분가량 우유에 절인 닭은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ㅎㅎㅎㅎㅎ뽀샤시한 닭이 됐지요~~

 

물에 통마늘과 통후추 월계수잎을 넣고 삶아줍니다

 

닭이 삷길동안 야채를 손질해 주어요

감자는 큼직하게 썰어주고 양파도 두껍게 썰어줍니다

고추도 큼지막하게 썰어주어요^^

 

초멀 삶아준 닭은 깨끗이 씻어 줍니다

 

냄비에 다시 닭과 감자를 넣고 물을 한컵 붓고 끓여 주어요

 

소스는 미리 만들어 두면 좋아요 ㅎㅎㅎ

 

닭이란 감자가 끓고 감자가 익었다 싶으면 양념을 끼얹어 줍니다

 

양념넣은 본재료가 끓으면 양파 고추를 넣고 휘리릭 끓여 주어요

 

마지막으로 파채를 살짝 올려준후 한소끔만 더 끓여 주면 끝이죠^^

 

전골이나 국밥에 어슷썬 파보다 파채를 넣으니 또다른 맛이 나더라구요

 

 

 

 

여우가 보기에는 정말 먹음직스러운데 이웃님들은 어떠신가요~~~

요즘처럼 물가가 치솟고 외식하기도 부담스러운 주말에 닭 한마리 사서 야채 듬뿍 넣고 한번 만들어 보세요

온가족이 푸짐하게 먹을수 있어서 너무 좋은것 같아요

이웃님들도 꼭 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정말 만족하실거에요^^

그럼 여우는 오늘도 출근길을 재촉하며 총총~~~~~~~~

 

여우네 놀러 오셔서

가실때는 추천 한방^^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귀여우니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