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고구마크로켓]부드럽고 고소해서 사르르 녹는 맛있는 간식~

2014. 3. 9. 16:30[펌]그림의 떡

 

 

오늘은 날이 정말 너무너무 좋은것 같아요

며칠동안 미세먼지로 외출도 자제 했는데 오늘은 멀리까지

선명하게 보이는 오랫만의 바깥풍경에 오전에 외출도 다녀왔어요

 

 

오늘은 상쾌한 날씨인것 같아 기분마저도 따봉~~

 

주말에 아이들 간식으로 만든 고구마크로켓입니다

딸아이가 요즘 많이 피곤해해서

맛있는 간식만들어 준다고 한게 고구마 크로켓이네요~~

 

 

 

 

친정엄마가 주신 고구마며

제가 고구마 좋아한다고 일부러 두박스나 배달시킨 신랑~~

그래서 겨우내내 고구마를 입에  달고 살았답니다 ㅎㅎ~~

 

고구마의 달큰함과 부드러움이 잘 어우러져 간식으로 정말 좋아요

 

 

 

 

 

 

재료:고구마 삶은것2개,당근,크래미2개,브로콜리데친것조금,

라면사리삶은것 조금,검은깨,

계란2개.우리밀가루,빵가루,카놀라유,소금조금

 

라면사리는 딸아이가  좀 넣어보라해서 70프로정도만

끓은물에 익혀서 찬물에 헹구어 사용했어요

 

 

 

 

고구마는 삶아논것을 따뜻할때 으깨어 준비합니다

고구마가 달큰한 맛이 있어서 아무런 간은 하지 않았어요

 

 

 

 

 

으깬 고구마에 위의 재료들을 넣어주어요

 

 

 

 

 

잘섞어준다음 검은깨도 좀 넣어주구요

 

 

 

 

 

 

 

고구마크로켓을 만들어야 하니 손으로 예쁘게 빚어 먼저 준비해요

 

밀가루 계란 빵가루순으로 입힐거라 재료준비하구요

계란에만 살짝 소금을 넣어주었어요

 

 

 

 

먼저 밀가루를 곱게 묻히구요 밀가루를 털어내면서 묻혀주어요

 

 

 

 

 

그다음은 계란물에서 살짝 샤워하공~~~

 

 

 

 

마지막에 빵가루를 입혀 준비해여

 

 

 

 

 

 

 

 

 

미리 후라이팬에 기름을 잘박하게 넣어 온도를 맞추어 준비합니다

저는 후라이팬은 젤 작은거로 납작한걸로 준비했어요

크로켓이니 좀더 고소하게 맛있게 먹을려고 그냥 기름에 튀겨냈어요~~

 

 

 

노릇하게 돌려가며 익혀주는대요

여기선 약한 약불에서 얼른튀기고 건져내야 해요

이미 속재료가 다 익은상태기때문에~~~

안그럼 시꺼먼스가 되니 튀기는 과정을 젤 신경써야

색깔이 먹음직스런 크로켓을 만들수 있어요

 

 

체망에 건져 기름기를 빼주어요

색깔이 아주 노릇하니 먹음직 스레 잘 나온것 같아요 ㅎㅎ~~

 

 

 

 

색깔곱게 튀긴 고구마크로켓을 접시에 예쁘게 담아 준비합니다

 

 

 

 

요건 부드럽고 달큰하고 고소해서 누구나가 좋아하는 간식이지요/

요걸 만들고 나니 어찌나 아이들이 잘먹던지요?

 세사람이 앉아서 먹었더니 양이 부족한지 딸아이가 많이 아쉬워 하드라구요

 

오랫만에 너무 맛있는 간식을 먹었네요~~

 

 

 

 

 

나중에 다시한번 해줘야 겠어요~~

 

 

 

 

 

 

 

 

한입 베어물면 너무 부드러워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느낌~~~

아이들 간식으로 넘 좋아요~~

 

 

 그냥 먹어도 맛있고 케찹에 콕 찍어먹음 정말 환상이지요?

 

 

 

이젠 머지 않아 여기저기 아름다운 봄꽃소식들로 만발하겠지요?~~

 

상콤달콤 호박고구마죽 ;http://blog.daum.net/ltp4321/1049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언덕마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