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갈치조림]맛있는 밥도둑 갈치조림만드는법~갈치감자조림

2015. 8. 25. 09:31[펌]그림의 떡

 

 

날마다 먹어도 너무 맛있는 밥도둑~~

 

꿀맛같은 밥맛 보장하는 갈치조림만들기~~

 

 

 

 

우리는 흔히 갈치조림하면 밥도둑이라하지요

그도 그럴것이 갈치조림먹다보면 언제밥을 다먹었는지도 모르게 되지요

그만큼 갈치조림이 너무 맛있기에 밥도둑이라 했겠지요?

 

 

 

 

특히 갈치조림에 무나 감자를 넣어 조려 먹으면 정말

너무너무 맛있는것 같아요

저는 무우도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감자넣어조린 갈치조림이 더 맛있드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감자를 큼지막하게 먹음직스레 썰어서

갈치와 함께 조림으로 만들었어요

 

 

 

 

갈치조림에 들어갈 육수는 시원한 꽃게 다리삶은물과 멸치다시마우린물을 준비했어요

 

 

 

 

갈치양념장은 고추가루3큰술,국간장3큰술,올리고당1큰술,맛술2큰술,

마늘과 생강다진것을 넣어 만들어두어요

위의 갈치양념장에 맛있는 육수만 들어가도 어찌나 맛있던지요~~

 

 

 

 

재료:갈치1마리반,감자2개,양파1개,청양고추2개,대파조금,멸치다시마우린육수1컵,

꽃게다리우린물1컵,굵은소금약간

갈치양념장:고추가루3큰술,국간장3큰술,올리고당1큰술,맛술2큰술,마늘과 생강

 

갈치는 칼로 비늘을 벗겨준비해요

 

 

 

 

물에 헹구어 준비합니다

 

 

 

 

갈치와 함께 들어갈 부재료들입니다

감자와 양파 그리고 청양고추와 대파썰어 준비해요

양파가 넉넉하게 들어가야 갈치조림이 약간의 자연스런단맛이나니

더 맛있어요

 

 

 

 

먼저 멸치다시마우리육수1컵과
꽃게 다리삶은물1컵을 냄비에 넣고 감자와 청양고추를 조금넣고

굵은소금을 약간만 넣어 간을 주고 칼칼한 맛도 조금 미리 내어주어요

 

 

 

 

감자가 반정도 익었다 싶을때 준비된 갈치와 양파 그리고 갈치양념장을 넣어주고

남아있는 청양고추와 함께 넣어 보글보글 끓이면서 조려내요

 

 

 

 

중간불에서 은근하게 조려요

 

 

 

 

모든재료가 익었다 싶으면 대파넣어 마무리하면 완성입니다

 

 

 

 

은근하게 잘 조려낸 갈치조림 맛있게 조려진것 같아요

 

 

 

 

감자와 함께 넣어 맛깔나게 조려진 갈치조림 넘 맛있네요 ~~

집에 감자가 두박스나 남아 있는데

부지런히 해먹어야 겠어요

 

 

 

 

든든하고 맛있는 밥도둑 보니 보기만 해도 침이꾸울꺽하네요~~

 

 

 

 

오랫만에 온가족 모여 맛있는 갈치조림으로 맛있는 저녁식사를 했어요

갈치도 맛있지만 포근포근 감자도 어쩜 이리 맛있는지 ㅎㅎ~~~

 

 

 

오늘 저녁 맛있는 갈치조림으로 맛깔난 밥상차려보심어떨지요?~~~

 

 

오늘도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세요^&^~~

 

프로필 이미지

 

짠순이의 향기나는 밥상요리 http://blog.daum.net/ltp4321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언덕마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