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주꾸미볶음,쭈꾸미찜,쭈꾸미볶음만드는법

2015. 6. 7. 07:07[펌]그림의 떡

 

브라질 월드컵 시작하고 첨으로 독일:포르투갈의 경기를 보았어요~

호날두가 얼마나 잘하길래 그렇게 슈퍼스타라 하는지 실력이 궁금해서 본건데...

인정 머리없는 독일에 무참히 밟혀서...안쓰럽기까지 하더라구요~~

(이 표현은 2002월드컵때 독일전의 앙금~ㅋㅋ)

사실...얼마나 멋진지 구경하고픈 생각도 좀 있었네요~ㅎㅎ

 

 

 

 

 

 

지난달에 부산으로 뚜벅이 여행 다녀오며 느낀점...

필요없는 물건속에 너무 치여 산다고 여겨져서요~~

 

 

 

 

 

한 2주째... 안쓰는 물건 싹~~ 다 버리고...

예전에 가게 하고 남은 물건들을 창고에 보관중이던

팬시류,문구류,가방,화장품 등등 쓸만한 물건 몇박스를 추려서

복지원에 가져다드리고 왔어요~

3살부터 고3까지 30여명의 아이들이 있는 선한사마리아원이라는 곳인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다는 마음이더라구요~

 

 

 

 

 

오늘의 포스팅은 주꾸미찜이예요~

요즘 쭈꾸미가 제철이라고 삽교로 주꾸미 먹으러 가자고 조르는 옆지기님을 겨우 달래고...
둘이 가기엔 양이 넘 많아 먹고 남기는게 아까워서요~~

마트에서 주꾸미사다가 만들어먹은 주꾸미볶음 같이 함 드실까요~~

 

 

 

 

 

주꾸미는 내장을 손질해서 천일염에 박박 주물러 빨판에 있는 이물질을 제거해준뒤 깨끗이 씻어
끓는물에 소금,청주 넣어 살짝 데쳐내주구요~~
다진마늘,대파,양파를 썰어 준비해주었어요~

 

 

 

 

 

전분에 물을 섞어 물녹말을 만들어두고,

머리 떼낸 콩나물을 씻은 뒤 끓는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헹궈 준비해두었어요~

 

 

 

 

 

고추기름 살짝 부은 달군 팬에 주꾸미,고추가루,굴소스,간장조금,다진마늘,생강가루,정종 넣어

휘리릭 볶아낸 뒤 파,양파 볶아주었어요~

 

 

 

 

 

콩나물,물녹말 넣고,

좀 뻑뻑하다 싶으면 쭈꾸미 데친 물을 조금씩 투하해주면서 농도 조절을 해주구요...
소금,후추로 간해준 뒤 불끄고 참기름,깨 넣어 완성이요~~

 

 

 

 

 

 

 

청양고추 송송 썰어 위에 좀 뿌려주고
주꾸미 먹을때 함께 곁들여 먹으면
매콤하니 더 맛나네요~~

 

 

 

 

 

 

쭈꾸미볶음 만드는 동안 옆지기는 소맥 조제가 끝났네요~~
사실 주꾸미찜 만들어먹은지 좀 되었구요...
어제는 오랜만에 집에서 삼겹살 파티하며 옆지기랑 둘이 한병 마셨는데...
포스팅하며 보니 또 먹고픈걸요~ㅋ

 

 

 

 

 

 

낼 아침에 러시아전은 심장 떨려서 볼수 있으려는지....

우리선수들 덥고 습한 날씨에 홧팅하기를

 

 

오늘도 찾아주셔서 귀한 손가락 추천, 댓글 남겨주시는 이웃님들~

넘 감사드려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라벤더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