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연주 <정연주의 증언> 저자와의대화 1,2부

2012. 1. 12. 19:38정치

 

정연주 <정연주의 증언> 저자와의대화 1부
 
http://bit.ly/ya7odi
정연주 <정연주의 증언> 저자와의대화 2부

http://bit.ly/yiC71D

 

 

싱글벙글. 청중들을 보고 연단에 선 정연주 전 KBS 사장은 자신의 얼굴을 가리키며 "형광등 100개를 켜 놓은 것 같지 않냐"며 너스레를 떨었다. 최근 이런 저런 강의에서 정 전 사장을 많이 봤다는 한 청중은 정 전 사장을 가리키며 "얼굴이 점점 밝아지는 것 같다"고 증언하기도 했다. 무엇에 대한 확신이 그의 얼굴을 그렇게 환하게 만들었을까?

정연주 전 KBS 사장은 지난 10일 오후 7시30분부터 서울 마포구 상암동 <오마이뉴스> 강의실에서 60여 명의 독자들과 함께 2시간 동안 <정연주의 증언> '저자와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오마이뉴스>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서 정 전 사장은 보수 언론들이 새로 입성한 종합편성채널의 향방을 전망하며 균형을 잃은 대한민국의 언론지형에 대해 비판했다. 
 
또한 그는 국회의원 선거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있는 한국의 상황에 대해서 설명하며 "역대 투표율과 성향을 분석해보면 진보가 모든 힘을 합쳐야 2012년 총선과 대선에서 근소하게 이길 수 있다"며 "진보의 결집과 더불어 20대가 투표율을 10%만 높여주면 확실히 승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0.3%. 거대 일간지인 조선·중앙·동아일보가 보유하고 있는 종합편성채널들이 최근까지 받으 평균 시청률 성적표다. 이 성적표는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정 전 사장은 "요즘 종편 시청률 추세대로라면 수구 기득권의 논리를 대변하는 조폭언론이 일망타진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동영상은 <정연주의 증언> 저자와의 대화 2부를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