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미디어법]유시민의 생활경제

2009. 11. 24. 08:25시민엉아


이번학기 아니 나의 대학생활중 가장 열심히 들었던 강의였다.


미디어법 개정에 대한 강의 조금 무서웠다. 


나자신만 생각해도 집에서 보는 동아일보의 시각에 여러 사건을 왜곡되어 해석한뒤


다른 매체를 통해 수정한 경험이 많았기 때문이다


그러한 수정도 불가능하게 되어 


위로 부터의 지배를 당연히 생각하게 되는 날이 오지 않을까..





미디어법 개정반대. 


유시민의 후불제 민주주의 끝에 있는 글을 첨부한다(나의 글 덧붙임)


그들이 광우병 국민대책회의를 수배했을때

나는 아무말도 하지 않았대 

나는 시민단체 회원이 아니었으니까


그들이 유모차 엄마를 기소했을 때

나는 침묵했다

나는 촛불집회를 가지 않았으니까 


그들이 전교조를 압수수색했을때

나는 항의하지 않았다

나는 노종조합원이 아니었으니까


그들이 시민들을 불태워 죽였을때 

나는 방관했다

나는 철거민이 아니었으니까


마침내 그들이 내 아들을 잡으러 왔을때

나와 함께 항의해줄 

그 누구도 남아있지 않았다


-------------내가 덧붙이면-----------

끝으로 그들이 나를 잡으러 왔을때

나의 체포를 보도해줄

어느언론도 남아있지 않았다.


출처 : usimin.tv 

출처 : IMAGINE PEACE
글쓴이 : 우회의삶 원글보기
메모 :